빅데이터 개발자(파이썬, 자바, R, GitHub CopiIot, ChatGPT)
프론트엔드 개발자(자바스크립트,리엑트)
기업요구 보안 중심 DevSecOps (개발,보안,운영) 과정
(빅데이터전문가) 빅데이터 개발자(파이썬, 자바, R)
기업요구 프로젝트 중심 풀스택 개발자 (PWA를 활용한 React, Express.js)
심화_기업요구 데이터베이스, SQL 성능 개선을 위한 프로젝트 실습과정
기업요구 프로젝트 중심 MSA기반 자바 풀스택 (클라우드 활용) 개발자 양성과정
(빅데이터전문가) 빅데이터 개발자 양성과정(파이썬, R) A
기업요구 AI기반 UIUX 반응형 (웹, 앱, 피그마) 실무 양성과정
AI 도구 활용 사용자 중심 UI/UX 디자인 및 프로토타이핑 (Figma AI, ChatGPT)
UI/UX 디자인 혁신: AI 도구를 활용한 프로세스 자동화 (Midjourney, ChatGPT)
프론트엔드 개발자(자바스크립트,리엑트)
AI 도구 활용 사용자 중심 UI/UX 웹디자인 및 프로토타이핑 (Figma AI, ChatGPT)
UI/UX 웹디자인 혁신: AI 도구를 활용한 프로세스 자동화 (Midjourney, ChatGPT)
(디지털디자인) UI/UX 디자인 및 개발(웹, 앱, 피그마)
(스마트웹&콘텐츠개발) 프론트엔드 개발자(자바스크립트,리엑트)
(디지털디자인) UX/UI 반응형 웹디자인 &웹퍼블리셔(디자인&코딩) 실무 프로젝트
기업요구 프로젝트 중심 웹 UIUX 분석 기획 개발자 양성과정
(혼합+디지털디자인) UI/UX 반응형 웹디자인 &웹퍼블리셔(디자인&코딩) 양성 A
(디지털디자인) UIUX 디자이너를 위한 웹디자인(피그마 활용) &웹퍼블리셔 실무 양성
웹퍼블리셔(HTML5+CSS, Javascript, J-Query)양성과정
디자이너를 위한 AI 활용법! 크리에이티브 출판 실무 완벽 정복(포토샵, 일러스트, 인디자인, FireFly)
디지털 편집디자인 실무(포토샵, 일러스트, 인디자인, 아트웍)
디지털 편집디자인 실무(포토샵, 일러스트, 인디자인, 아트웍)
(출판) 디지털 편집디자인 실무(포토샵,일러스트,인디자인)
[출판] 디지털편집디자인(일러스트,포토샵,인디자인) 인재 양성과정
(혼합+출판) 디지털 편집디자인(포토샵,일러스트,인디자인) 실무 양성 C
취업을위한컴퓨터그래픽스운용기능사자격증취득과정
포토샵, 일러스트, 인디자인 GTQ(그래픽기술자격) 취득 과정
시각디자인(일러스트,포토샵,인디자인) 양성훈련

대학교에서의 전공과 다른 방향으로 진로를 결정하면서 혼자 독학하기보다 교육이나 강의를 통해 비전공에서 전향하는 과정에서 도움을 얻기 위해서 수강하게 되었습니다.
먼저 수료한 친구의 추천도 있었지만 IT 분야를 비롯한 다양한 분야와 그에 맞는 커리큘럼을 보고 전문성과 신뢰도를 기대하며 선택하게 되었던 것 같습니다.
힘들었던 부분은 프로젝트의 기획, 설계부터 구현까지 기한을 맞춰 완성해야 했기 때문에 시간적 어려움이 조금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를 위해 오류 하나에 매달려보고, 팀원들과 상의해서 문제를 해결하는 과정은 반대로 나름 재미있었던 부분인 것 같습니다.
과정 중 배웠던 개념이나 프로젝트 중 해결했던 오류들을 다시 만났을 때
확실히 경험이 쌓여 실력이 되는구나를 느낄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면접을 위해 기본 용어와 개념을 공부했고, 함수의 종류와 사용법 등 최대한 다양한 범위 안에서 공부했다는 것을 어필하기 위해 노력했던 것 같습니다.
면접 때는 mvc 패턴의 개념과 간단한 javascript, sql 관련 코딩 문제를 풀었던 것 같습니다.
웹 개발 및 고도화와 유지보수까지 겸해서 업무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프로세스의 흐름과 코드를 보는 방법, 다양한 함수와 프레임워크를 사용해본 경험 등이 가장 도움이 되었다고 느꼈던 부분이었던 것 같습니다.
이해하고 아는 힘이라는 게 생각보다 많이 중요하다고 느꼈습니다. 코딩과 웹 개발 부분뿐만이 아니라 생소한 이력서와 자기소개서, 취업 및 이력서 전략 등 다양한 부분에서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는 막막함을 많이 느꼈습니다.
하지만 취업지원실에서 이력서 작성 전략과 업계에 대한 전반적인 정보를 제공해주고,
이력서를 쓸 때나 면접을 볼 때의 노하우를 알려주는 부분이
처음에 대한 부담감을 낮춰줘서 굉장히 도움이 된 부분이었다고 생각합니다.
해당 과정 뿐 아니라 다양한 방향으로 취업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본인과 적성에 맞는지, 일을 하면서 재미를 느끼고 있는 지가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가고 싶은 길을 찾고, 그 길대로 나아 갈 수 있도록 응원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