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디자인) UI/UX 디자인 및 개발(웹, 앱, 피그마)
(스마트웹&콘텐츠개발) 프론트엔드 개발자(자바스크립트,리엑트)
(디지털디자인) UX/UI 반응형 웹디자인 &웹퍼블리셔(디자인&코딩) 실무 프로젝트
기업요구 프로젝트 중심 웹 UIUX 분석 기획 개발자 양성과정
(혼합+디지털디자인) UI/UX 반응형 웹디자인 &웹퍼블리셔(디자인&코딩) 양성 A
(디지털디자인) UIUX 디자이너를 위한 웹디자인(피그마 활용) &웹퍼블리셔 실무 양성
웹퍼블리셔(HTML5+CSS, Javascript, J-Query)양성과정
평소 디자인 쪽에 관심이 많았는데 인터넷에 학원을 찾아보다가 알게 돼서 수강했습니다.
실무중심으로 진행되는 과정이었고 과장 광고가 실제를 기반으로 해서 가르쳐 주었기 때문입니다.
생각보다 디자인하는 게 쉽지 않았고 뜻대로 잘 만들어지지 않는다는 점에서 스트레스도 받았지만 결국은 완성해낸 모습에서 뿌듯함을 느꼈고 새로운 걸 배워가는 부분이 재밌었습니다
취업이후, 그린에서 배운 디자인 툴을 기반으로 사용하지만, 실무에서 더 많은 걸 배우게 돼서 더 많은 지식을 알게 되어 성장하는 거 같습니다.
면접의 경험을 쌓기 위해 여러 회사 가리지 않고 면접을 보러 다녔고 가장 기억에 남는 질문은 아무래도 야근이 생길 경우에는 어떻게 할 거냐는 질문이 가장 당황스러웠고 기억에 남는 질문인 거 같습니다.
현재는 카페 브랜드 디자이너로 근무 중이며 인디자인을 주로 활용하고 있는데 포토샵에서 배운 레이어 부분을 인디자인에서도 잘 활용하고 있고 주 작업이 포스터나 책자 등이다 보니 학원에서 배운 인디자인이 많이 도움이 되었습니다
면접도 중요하지만 자기의 적성에 맞는지와 그 회사를 잘 알아보고 본인이 감당할 수 있는지가 중요한 거 같습니다.
그리고 본인의 능력이 그 정도는 되는지 다시 한번 더 생각해 볼 필요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많은 피드백을 받아야 하고많은 질문을 해야 합니다.
본인 혼자 하려고 이것저것 하다가 뭔가 해결이 됐다고 해서 그게 오래 기억에 남진 않을 겁니다.
강사님한테 똑같은 걸 계속 물어본다 해서 강사님이 뭐라 하지 않으니 자주 물어보고 내가 만든 것에 대한 피드백도 자주 받아야 합니다.
저도 초안 만들고 나면 이보다 잘 할 수는 없다고 생각하지만 막상 피드백 받으면 이보다 더 잘할 수 있는 방법이 있더라고요.
많이 물어보고 많이 배워야 취업해서도 잘 배웠다는 칭찬을 들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