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디자인) UI/UX 디자인 및 개발(웹, 앱, 피그마)
(스마트웹&콘텐츠개발) 프론트엔드 개발자(자바스크립트,리엑트)
(디지털디자인) UX/UI 반응형 웹디자인 &웹퍼블리셔(디자인&코딩) 실무 프로젝트
기업요구 프로젝트 중심 웹 UIUX 분석 기획 개발자 양성과정
(혼합+디지털디자인) UI/UX 반응형 웹디자인 &웹퍼블리셔(디자인&코딩) 양성 A
(디지털디자인) UIUX 디자이너를 위한 웹디자인(피그마 활용) &웹퍼블리셔 실무 양성
웹퍼블리셔(HTML5+CSS, Javascript, J-Query)양성과정
졸업 후에 취직을 못하고 방황하던 시기에 우연히 프론트엔드 과정을 수강한 적이 있습니다. 그때 코딩을 하는 것에 재미를 느꼈고 좀 더 심화 된 부분에 대해서도 배워보고 싶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그래서 자바, 백엔드 과정을 찾아보다가 수강하게 되었습니다.
일단 그린은 여러 지점을 가지고 있는 규모가 큰 학원이었다는 점이 크다고 생각했습니다. 규모가 있는 만큼 연계되어 있는 기업들도 많았을 거라 생각했고, 취업팀도 체계적으로 컨설팅 해줄 거라고 생각했습니다. 마침 집에서 가까운 곳에 지점이 있었고, 수강하고자 하는 과정 수강 시기도 제가 수강하려 했던 시기와 비슷하게 시작했기 때문에 그린에서 수강하게 되었습니다.
수강하게 되면서 가장 걱정했던 부분은 역시 좋은 선생님을 만날 수 있을까 하는 부분이었습니다. 하지만 걱정했던 것이 무색하게 좋은 선생님을 만나서, 전공 분야와 달라서 전혀 모르는 상태로 시작했지만, 기초부터 차근차근 배워나갈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코로나가 유행하는 시기에 수강하느라 비대면 수업이 진행되었고, 심지어 수강 도중 코로나가 확진되어서 수업에 온전히 집중할 수 없었던 부분이 조금 힘들고 아쉬운 부분이었습니다. 하지만 그 와중에도 소수 인원이 조를 결성해서 조별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완성해나갈 수 있어서 만족스러웠던 것 같습니다.
코딩의 기초는 알고리즘을 설계하는 것입니다. 해당 과정을 수강하면서 논리적으로 알고리즘을 그려나가는 것을 익힐 수 있었고 이 부분에서 가장 성장했다고 생각합니다. 문과 출신이었던 제가 친절한 선생님의 도움을 통해 프로그래밍을 본업으로 삼을 수 있게 되었다는 게 신기하기도 하고 ‘열심히 배우기만 한다면 못할 건 없구나’하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직무는 백엔드 개발에 관련된 업무를 맡고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여러 툴을 사용하긴 하지만 가장 기본적으로는 모두 자바에서 비롯된 부분이 많습니다. 제가 수강한 과정은 자바를 완전히 기초적인 부분부터 잡아주었기 때문에, 코드를 설계하는 부분에 있어서 개념이 잡힌 상태로 업무에 임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취업에 있어 가장 중요한 부분은 본인의 의지라고 생각합니다. 기회가 주어져도 본인이 준비되어 있지 않으면 기회를 잡을 수 없습니다. 하지만 의지만으로 모두가 취업할 수 있다는 얘기는 아닙니다. 저는 다행히도 흥미가 생긴 분야에 대해 좋은 선생님을 만나 잘 배울 수 있었고, 취업지원실의 지원을 통해 배운 것을 잘 어필할 수도 있었습니다. 그린컴퓨터학원은 연계된 기업이 많아서, 수강생들이 원서를 넣으면 면접 기회는 주는 회사들이 많았습니다. 덕분에 면접 경험도 쌓고 원하는 회사에 입사할 수 있게 되었던 것 같습니다.
수강하는 동안 열심히 공부해서 꼭 원하는 회사 취업하시길 바랍니다. 새로이 배우는 것이 힘들게 느껴질 수도 있겠지만 미래를 위해서 기초가 되는 부분을 탄탄히 잡아두어야 취업에 성공해서 새로 접하게 되는 것을 익히기가 수월합니다. 짧지 않은 과정이지만 모두 완주하여 좋은 결과 있길 기원합니다.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