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디자인) UI/UX 디자인 및 개발(웹, 앱, 피그마)
(스마트웹&콘텐츠개발) 프론트엔드 개발자(자바스크립트,리엑트)
(디지털디자인) UX/UI 반응형 웹디자인 &웹퍼블리셔(디자인&코딩) 실무 프로젝트
기업요구 프로젝트 중심 웹 UIUX 분석 기획 개발자 양성과정
(혼합+디지털디자인) UI/UX 반응형 웹디자인 &웹퍼블리셔(디자인&코딩) 양성 A
(디지털디자인) UIUX 디자이너를 위한 웹디자인(피그마 활용) &웹퍼블리셔 실무 양성
웹퍼블리셔(HTML5+CSS, Javascript, J-Query)양성과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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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픽 디자이너, 목영교 인터뷰 기사 제공│월간 CA 12월호 지역: 서울 직업: 그래픽디자이너 //www.mogyounggyo.com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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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A: 당신의 가장 첫 작업은? YG: 누군가에게 처음 의뢰를 받고 진행했던 일은 시각장애우 하모니카 뮤지션 전제덕의 데뷔 앨범 자켓을 디자인하는 거였다. 22살 때쯤이었던 것 같다. 원래 친한 친구에게 들어온 의뢰였는데 함께 하자는 제안을 받아 작업을 진행하게 되었다. 한 달 반 정도 작업실에서 꼴라쥬 소스들을 만들고 캔버스에 올리는 작업을 했다. 작업의 목표는 최대한 디지털 작업을 배제하고 수작업 느낌을 살려 보자는 것이었는데, 그게 당시에는 꽤나 신선하게 받아들여졌는지 그 후로도 지속적으로 좋은 제안들을 받게 되었다. CA: 지금까지 어떤 작업을 해왔나? YG: 하나만 하면 재미없지 않나. 자고로 멀티플레이어의 시대다. 나 역시 다양한 일들을 해왔는데, 내가 소유하고 있는 본연의 감성을 기반으로 기술자나 또 다른 아티스트와의 협업을 통해 다양한 포맷과 장르를 이끌어낼 수 있었다. 초반에는 주로 음악에 관련된 일들을 많이 했었다. 그러다 패션에 관심이 생기면서 현재는 매거진과의 그래픽 작업과 패션 디자이너의 브랜딩 작업을 주로 하고 있다. 패션 브랜드와의 아트 콜라보레이션도 시즌마다 진행하는 편이고. 지금은 예전부터 하고 싶었던 공간 디자인 작업을 진행 중이다. 오롯이 개인적인 취향을 보여주고 싶은 마음에 전시도 꾸준히 하려고 노력하는 편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