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디자인) UI/UX 디자인 및 개발(웹, 앱, 피그마)
(스마트웹&콘텐츠개발) 프론트엔드 개발자(자바스크립트,리엑트)
(디지털디자인) UX/UI 반응형 웹디자인 &웹퍼블리셔(디자인&코딩) 실무 프로젝트
기업요구 프로젝트 중심 웹 UIUX 분석 기획 개발자 양성과정
(혼합+디지털디자인) UI/UX 반응형 웹디자인 &웹퍼블리셔(디자인&코딩) 양성 A
(디지털디자인) UIUX 디자이너를 위한 웹디자인(피그마 활용) &웹퍼블리셔 실무 양성
웹퍼블리셔(HTML5+CSS, Javascript, J-Query)양성과정
최근 소비자의 니즈를 파악한 디자인을 개발하는 것에 초점이 맞춰져 있습니다.
소비자는 제품의 색감, 느낌과 같은 것에도 민감하게 반응하게 때문에
CMF디자인에 대한 중요도는 굉장히 높아지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CMF는 무슨 뜻일까요?
CMF = Color + Material + Finishing
색상 + 소재 + 마감
CMF 디자인은 색상, 소재, 마감을 뜻하는 말입니다.
디자인에서 굉장히 중요한 요소인데요.
소비자들이 기능적인 것 다음으로 보는 것이 디자인이기 때문입니다.
오히려 어떤 소비자들은 기능보다 디자인을 먼저 보기도 합니다.
때문에 자신만의 브랜드를 만들고 CMF 트랜드를 분석해
다른 브랜드와는 차별화를 둔 제품을 개발하는 것이 핵심입니다.
CMF 디자인은 제품마다 소비자가 원하는 바가 다 다른데요.
같은 종류의 제품일지라도
소비자들은 더 마음에 드는 디자인을 찾아 구매합니다.
하지만 제품마다 어느정도 정해진 틀이 있어
그것을 벗어난 창의적인 디자인을 찾기란 쉽지 않습니다.
여러분이 어떤 제품을 사기 위해
앱이나 사이트 등에서 찾아보거나 오프라인에서 직접 보거나 할 때
비슷한 디자인을 본 적이 있죠?
정말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디자인이 아니고서야
같은 제품일 경우 비슷한 디자인인 경우를 많이 보실 수 있습니다.
이때 소비자는 색상, 재질 등의 CMF 디자인을 비교하며
물건을 살지 말지를 결정하게 되는데요.
모든 것이 융합되어 마감까지 잘 되었는지에 따라
소비자의 욕구를 채운 제품일지 아닐지가 결정됩니다.
또한 어떤 소비자에게는 마음에 호감을 사지 못했지만
어떤 소비자에게는 그 제품이 마음에 들어 구매까지 이어질 수도 있는 것입니다.
요즘은 레트로, 아날로그 디자인이 다시 유행하면서 내부는 더 업그레이드되고
옛날 감성까지 느낄 수 있는 CMF 디자인의 제품들이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또, 환경 문제가 대두되면서 친환경 소재의 인기가 높아졌는데요.
이를 가지고 얼마나 잘 CMF디자인을 성공하느냐가 관건입니다.
색(Color)만큼이나 재질(Material)도 굉장히 중요합니다.
같은 색이어도 재질에 따라 그 색의 선명도나 느낌이 많이 달라지는데요.
디자인을 할 때 그 부분을 더 고려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이처럼 CMF 디자인에 따라 제품의 가치나 수요가 달라져
그 중요성이 예전부터 대두되었습니다.
어떤 것을 제작할 때
반드시 중요하게 생각되어야 하는 것이 디자인인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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